본문 바로가기
국내 영화

넷플릭스 최신영화 스위치 줄거리 등장인물 영화평가

by 윤자매 아빠 2023. 4. 22.
반응형

넷플릭스 최신영화 스위치

영화 스위치 줄거리

대한민국에서 제일 잘 나가는 배우 박강이 등장한다. 박강은 성격이 좋지 않아 매니저를 따뜻하게 대해주지 않고 또한 촬영 현장에서의 태도도 좋지 않았다. 그러던 어느 크리스마스이브날 술에 취해 택시를 타게 된다. 택시기사가 알 수 없는 말을 내뱉기 시작한다. 갑자기 화면이 바뀌고 박강은 낯선 집에서 눈을 뜬다. 박강이 무명시절에 사귀었던 공수현이 갑자기 나타난다. 무명시절 성공을 위해 서로의 커리어에 집중하자며 헤어졌던 사이이다. 박강은 급히 자신이 원래 살던 집을 찾아가서 소란을 피우다 결국 경찰서로 끌려간다. 공수현과 함께 집으롤 돌아가며 대화를 나누곤 박강은 모든 상황을 파악하게 된다. 이곳 세상은 박강이 공수현과 헤어지지 않았을 때를 가정한 또 다른 세계였던 것이고 그 들 사이에는 2명의 자녀도 있었다. 박강은 망연자실하지만 서서히 현실을 받아들이기 시작한다. "신비한 TV 서프라이즈"에서 재연배우로 최선을 다하고 아이들과 놀아주었다. 하지만 전셋집에서 살고 있는 무명 배우라는 사실을 도저히 참을 수 없었고 재연배우를 관두고 오디션을 보러 다니기 시작한다. 하지만 어느 배역도 따내지 못하고 전전긍긍하고 있다. 그러다 이전 세계에서 자신의 매니저였던 조윤이 현재 인기배우인 걸 알게 되고 둘의 입장이 바뀌었다는 사실을 깨닫게 된다. 그리곤 급히 조윤을 찾아가는 박강은 가볍게 담소를 나누며 서로의 근황을 전한다. 그러던 중 조윤은 박강에게 매니저 자리를 부탁한다. 박강은 처음엔 거절하지만 아내가 몰래 편의점 아르바이트를 하고 있다는 걸 알게 되고 결국 매니저 자리를 받아들인다. 박강은 기대이상으로 매니저 일을 잘 해내고 있던 중 박강에게도 드디어 기회가 찾아온다. 박강은 탈주한 사람을 대신하여 배역을 맡게  되고 아주 인상적인 연기를 선 보인다. 박강의 연기는 시청자들에게도 호평을 받고 꽤 많은 인기를 얻는다. 이와 더불어 매니저 일을 계속 훌륭히 해내어 나름 꽤 많은 돈을 벌게 된다. 박강은 가족들과 많은 시간을 보내고 행복하게 지내고 있다. 그러는 사이 새로운 세계에 완전히 적응하게 된다. 그러던 어느 날 박강은 공수현에게 좋은 옷을 사주고 가족들과 함께 비싼 레스토랑에서 밥을 먹는다. 뿐만 아니라 비싼 차도 구입하고 새로 이사할 집도 알아보기 시작한다. 박강은 어느새 자신도 모르게 이전 세계에서 그랬던 것처럼 물질적인 행복을 좇고 있었던 것이다. 공수현은 아이들을 위해 함께 집을 꾸몄던 추억이 있었는데 그걸 모른 척하는 박강의 모습에 실망한 것이었다. 공수현의 말을 듣고 박강은 깊은 고민에 잠긴다. 하지만 결국 그는 가족의 소중함을 깨닫고 물질적인 행복이 아닌 진정한 행복을 찾아 가족들과 많은 시간을 보내게 된다. 그리고 시간은 흘러 어느새 1년이 지나 다시 크리스마스이브가 되었다. 박강은 일을 마치고 가족들을 만나러 택시를 타 집에 가고 있었다. 1년 전에 같은 택시를 탄 박강은 다시 이전 세계로 돌아가야 한다는 것을 알게 된다. 가족들과 크리스마스를 보낸 뒤 잠에 드는 박강이었다. 그러고 나서 눈을 뜨니 박강은 원래 있던 세계로 돌아가 있었다. 박강은 공수현이 현재 한국에서 전시회를 열고 있단 걸 알게 되고 급히 그곳으로 향하게 된다. 거기서 공수현이 그린 다른 세계의 자신의 집 그림을 보게 된다. 이쪽 세계의 공수현은 한 번도 본 적 없는 풍경이기에 박강은 놀라움을 금치 못 한다. 영화는 2년 후 시간이 흘러 박강과 공수현은 결혼을 했고 애를 낳아 키우고 있었다. 그리고 반전으로 택시기사의 정체를 알려주는데 그는 바로 오래전 세상을 떠난 박강의 아버지였다. 아버지는 일에 몰두하여 가족을 잘 챙기지 못한 걸 후회하고 있었다고 나오는데 아마 그의 그런 마음이 이런 기적을 만들어 낸 게 아닐까 싶다. 

영화 스위치 등장인물

박강이란 역할은 영화 <말죽거리 잔혹사>, <동갑내기 과외하기>, 드라마 <천국의계단> 등 국내외 청춘스타로 사랑받았던 권상우 배우가 맡았다. 최근 권상우 배우는 대중에게 친숙한 웃음을 주는 가족영화 및 코미디영화에 많이 출연하고 있다. 여주인공 공수현 역은 세련되고 밝은 이미지의 이민정 배우이다. 청순한 분위기에 이목구비가 크고 뚜렷하고 영화 스위치에 잘 어울리는 등장인물 중 한 명이다. 박강의 삶과 바뀌는 인생에서 톱스타가 되는 조윤 캐릭터에 오정세 배우가 연기하였다. 박강의 둘도 없는 친구이자 매니저로 평소 재미있는 성격 이미지로써 너무 잘 어울리는 배역이라고 생각된다.  

영화 스위치 평가

한마디로 영화 스위치 평가를 한다면 따뜻한 가족영화이다. 영화 흥행 관점에서는 너무 아쉽고 부진한 성적을 냈다고 생각된다. 영화 스위치는 연말 크리스마스의 중요한 시점에서 이야기를 이어가는데 정작 영화는 크리스마스 이후 연초에 개봉하여 연말 크리스마스에 영화가 개봉했더라면 더 좋았을 것이라는 평이 있다. 일반적인 코미디 영화라고 생각할 수 있으나 잘 짜여진 내용, 배우들의 균형 잡힌 연기력, 사랑스러운 영화라는 긍정적인 평가와 반응이 좋다. 또한 눈물이 촉촉해지고 가슴이 따뜻해지는 감성을 건드리는 영화라는 평가도 많다. 소소한 웃음, 잔잔한 감동, 마음까지 따뜻해지는 넷플릭스 최신영화 스위치를 추천하고 꼭 보시길 바란다. 

728x90
반응형

댓글